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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윤리경영

일양로지스는“정도경영”
핵심 가치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경제적, 법적 책임 수행은 기본이며
사회 통념상 기대되는 윤리적 책임 수행까지 기본 의무로 삼아
회사와 임직원의 가치판단과 행동의 기본윈칙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합니다.

윤리강령

  • 하나,

    고객에 대한 윤리강령

    우리는 고객의 행복을 최고의 가치라는 인식으로 모든 의사결정에 있어 고객행복을 최우선에 두고 고객중심으로 생각하고 행동합니다.

  • 둘,

    사회공헌에 대한 윤리강령

    우리는 정도경영, 효율적인 경영 활동으로 건전한 이익을 추구하고 실현하며 지속적인 환경개선 활동 및 교육을 통한 사회적 인재를 양성하여 국민의 행복한 삶과 사회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셋,

    상생협력에 대한 윤리강령

    우리는 함께하는 사회라는 인식을 기본바탕으로 협력사와 상생을 추구하며, 상호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협력업체와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절차로 동반 성장을 추구합니다.

  • 넷,

    회사의 윤리 강령

    직원의 행복이 곧 회사의 가치이며, 최고의 자산임을 인식하고 직원 개개인을 존중하며, 개인의 능력 발휘에 최적의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공정한 평가로 직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 다섯,

    임직원의 윤리 강령

    우리는 강한 집념과 뜨거운 열정,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변화의 시대를 열어가도록 합니다. 회사의 명예와 가치, 품위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절제 있는 생활과 자기개발로 품격있는 사회적 인재로의 성장하도록 노력합니다.

  • 여섯,

    환경에 대한 윤리 강령

    지속적인 환경오염 방지와 보호를 위한 물류연구와 활동을 실천하여 환경 개선에 앞장섭니다.

실전지침

일양로지스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윤리경영 실천 지침직무수행시 윤리적 가치 판단의 기준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고객에 대한 실천지침

    고객은 회사 존립의 최고 가치로 고객중심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수행하고 고객의 요구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제공한 정보는 제공된 목적과 용도에 한하여 사용하며 철저히 보호 관리한다.

  • 임직원에 대한 실천지침

    개개인은 상호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한다.

    개개인의 능력을 발휘하여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능력개발을 적극 지원하며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임직원은 적극적인 자기계발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로 미래를 선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임직원의 직무별 성과에 대한 평가기준을 수립하여 투명하고 공정하게 평가하고 보상한다.

    적성과 능력에 따른 적재적소 인사 원칙을 준수하며 합리적으로 보상한다.

  • 기본윤리에 대한 실천지침

    기본윤리

    1) 독립적인 인격체로 상호간에 인격을 존중한다.

    2) 조직의 결속력을 해치는 비방, 허위사실 유포 등의 언행을 하지 않으며, 적극적인 협조와 소통으로 업무의 효율을 높인다.

    3) 상급자는 부당한 지시를 해서는 안되며 하급자는 상급자의 정당한 지시는 이행하여야 한다.

    4) 성적 수치심을 유발시키는 언행을 하지 않는다.

    5) 법규 및 사규를 준수하며 직무를 수행하고, 비윤리적인 행위 등으로 회사와 개인의 품격을 손상시키는 행위는 하지 않는다.

    6) 강한 집념과 뜨거운 열정,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변화의 시대를 열어가도록 한다.

    7) 최고경영자를 포함한 경영진은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사전에 파악, 숙지하여 신중하게 의사 결정을 하고, 이와 관련한 위험을 미리 예측하고 관리하여야 한다.

    8) 임원은 기업경영에 관한 자신의 의사결정에 스스로 책임을 진다.

    회사 재산의 보호

    1) 계약된 근무시간에는 회사의 업무에만 전념하며 회사의 자산은 사적인 용도로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

    2) 경비지출은 규정된 용도에 따라 합리적이고 투명하게 집행 한다.

    무분별한 지출 등 경비를 낭비하거나 사적인 지출을 하지 않는다.

    업무용 차량 등 회사의 비품 및 자산을 사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3) 유료 소프트웨어를 무단으로 복제하여 사용하지 않는다.

    보안의 유지

    1) 회사의 정보를 외부에 제공 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상사의 승인을 받고 제공하여야 한다.

    2) 업무상 무관한 직무수행자의 정보 요청시 무단 유출을 금하며 상사에게 보고하여 승인을 받아야 한다.

    3) 업무 중 습득한 중요한 정보를 유출하거나 부당하게 사용해서는 안된다.

    4) 정보통신기기를 통한 개인정보 등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상호부조

    1) 협력사 등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경조사는 절대 통보하지 않는다.

    2) 경조사의 부조는 자발적인 판단으로 상식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한다.

  • 협력사에 대한 실천지침(공정거래)

    고객은 회사 존립의 최고 가치로 고객중심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수행하고 고객의 요구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제공한 정보는 제공된 목적과 용도에 한하여 사용하며 철저히 보호 관리한다.

  • 경쟁사에 대한 실천지침

    경쟁사의 중요 정보를 부정하게 입수하거나 이용하지 않고 정당한 방법과 우월한 서비스로 경쟁한다.

    사전 협의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으며 시장 원리에 입각한 합리적인 원가산정 및 최고의 서비스 품질로 선의의 경쟁을 한다.

  • 국가와 사회 공헌에 대한 실천지침

    사업 행위를 함에 있어 국가와 지역의 법규 및 조약을 준수한다.

    환경을 보호하고 사업 활동중 오염 유발 원인을 최소화 하는 대체 수단을 연구하여 환경보존에 최선을 다한다.

    시설물을 정기적으로 철저하게 점검 개선하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한다.

    개개인의 나눔 경영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 기업으로 역할을 수행한다.

  • 윤리경영 실천에 대한 실천지침

    윤리경영의 적극적인 실천을 위하여 윤리경영 행동강령 및 사규 및 법규 위반 등 임직원의 비윤리 행위 등의 문제 발생시 즉시 확인하고 해결하도록 윤리경영 신고 및 상담 제도를 운영한다.

    윤리규정 및 윤리경영 실천지침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 또는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에는 사규에 따른 징계조치를 한다.